나는 애드센스 대행 없이 승인받았고, 사람들이 애드센스 합격조건이라고, 널리 알려진 1일 1포스팅도 안 하고 처음 쓴 글이 대출 포스팅에다가 글자수도 2,000가 안되는게 많았었어도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다.
솔직히 애드센스 승인 혼자서 못 받아서 대행받을 정도면 블로그를 애초에 시작하지 않는 게 좋다.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받고 나서 뭘 쓸지 몰라 1년 넘게 발만 동동 구르는 사람들이 널렸으니까
오로지 자신의 실력으로 애드센스 승인받고, 추후에 꾸준히 포스팅하며 글을 쓰고 싶은 사람만읽길 바란다.
[목차여기]
애드센스 대행업체
크몽에 "애드센스 승인 대행"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대행업체들이다.
최소 금액이 99,000원이다. 심지어 리뷰도 100개가 넘어가는 업체들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도 아니라고 생각함.
애드센스 대행업체들을 보며, 나의 속마음은 이렇다.
"왜 돈을 날리는 거지? 대행 없이도 이것만 알면 쉽게 승인받을 수 있는데, 내가 그냥 공짜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비법을 알려줘야겠다."
이런 말 믿지 마세요
-저는 1일 1일 포스팅했더니 승인받았어요!
-저는 글자수 세는 툴 활용해서 2,000자 이상 무조건 맞췄어요
-도메인 따로 구매해서 승인받았어요!
-챗 지피티 활용해서 합격했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짚고 넘어갈 게 있다. 만약 당신이 애드센스 승인받고 싶은 마음에 서치 하다가 저런 글을 본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라.
구글에서는 공식적으로 애드센스승인받는 방법을 공개하지 않았다. 대부분 ~~ 카더라 일뿐이다. 저 방법이 나쁘다는 건 아닌데 참고만 하는 게 좋고 글을 쓸 때 너무 의식적으로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
도메인 역시 구매하는데 돈이 들어가는데 티스토리 도메인 만으로도 충분히 승인가능한데 돈 쓸 필요가 있을까? 너무 승인이 안된다면 고려해 볼 만하지만 초반부터 돈 쓰면서 티스토리 시작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쳇 지피티 활용해서 합격하는 분들 많은데 제일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본인 실력으로 승인받은 게 아니기에 이후에 글을 못써서 1~2년 넘게 방치한 사람이 한 트럭이다.
이제 뇌이징이 풀린 것 같으니 슬슬 시작해 볼까?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
내가 제일 처음 썼던 글이다. 애드센스 승인받기 가장 어렵다는 대출키워드인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대출관련 키워드는 돈이 되는 걸 알기에 너도나도 뛰어들어서 유사문서로 분류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대출키워드를 2일 연속 사용하고도 애드센스 승인받았다.
나 같은 경우는 ai를 활용해 글을 쓴 게 아니라 나의 경험이 녹아들어 가 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실제로 중국구매대행 하면서 매출이 증대하여 주문 들어오는 것 대비 카드한도가 부족하여 급하게 대출받은 과정을 적었다. 저런 대출 관련 내용은 대한민국에서 나말고는 경험한 사람이 없다.
반면에 ai를 활용한 경우 대부분 과정이 전혀 없고, 결과만 도출된다. 안 그래도 대출 관련 키워드는 사람들이 생소한데 결과만 도출되니 이탈율도 높을 것이고 대출 관련 키워드는 글을 쓰는 것도 ai를 활용한 사람들이 많아서 유사문서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다.
결국에는 본인의 고유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쭉 써 내려간 사람만이 애드센스 승인받고 나서도 글도 꾸준히 잘 쓰고, 수익도 많이 가져가게 될 것이다.
주제는 몇개?
지금은 애드센스 승인받은 지 2개월 정도 지난 상태라 카테고리가 여러 개이지만 승인 전에는 "중국구매대행"카테고리 딱 한 개뿐이었다.
처음에는 중국구매대행, 대출 이렇게 두 개로 나누긴 했는데 계속 불합격되길래 한 개로 바꿨다.
애드센스 승인된 사람들이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하거나, 가장 최근에 승인된 블로거 글을 보면 주제가 1개이다. 이 부분은 거의 공통적으로 발견되니 자신이 가장 자신 있어하는 분야의 주제 1가지로 글을 쓰자.
다른 주제의 글을 쓰고 싶어도 좀만 참자 애드센스 승인되기 전까지만 버티면 된다.
1일 1 포스팅의 진실
이건 확실히 말할 수 있다. 1일1포스팅 하면 애드센스 승인이 된다는 말은 개소리다.
나의 글 쓰는 간격을 보면 평균적으로 7일에 1개 이고, 8월은 본업이 너무 바빠져서 아예 글을 쓰지 않았다.
1일 1포스팅 관련해서는 이걸로 종결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삼지 마세요
대부분 사람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삼아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
요새 하도 강의 팔러들이 "자신의 수강생들이 애드센스로 3000 달러를 벌었어요!" 이런 식으로 광고를 하니 사람들이 환상이 생긴 게 아닐까라는 합리적 의심이 들기도 한다.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하루 1달러 벌기도 힘든 현실
위 글은 심약자는 클릭 금지다. (애드센스 수익이 적나리 노출됨)
안타깝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승인된 후 꾸준히 양질의 글을 포스팅한 사람들이 가져가는 거지 강의 몇번 들었다고 한 달뒤에 1,000달러씩 벌기는 힘들다.
그러니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글을 쓰지 말고, 자신의 고유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다는 생각으로 글 쓰는 게 좋다.
그러다 보면 애드센스도 합격하고 수익도 늘어나는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는 게 아닐까?"
딱 두가지만 기억하자
첫 번째, 자신의 고유한 경험을 포스팅하라. 나의 경우는 중국구매대행이었다. 진짜 내가 본업으로 하였고, 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를 가독성 좋게 포스팅하였다.
두 번째, 주제는 한가지만. 주제는 승인전까지는 한 가지 분야로 쭉 작성하자. 승인되기 전에는 아무래도 블로그 지수가 낮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분야로 작성하면 신뢰도 부분에서 좋을 게 없어 보인다.
위 두가지만 기억하고 나머지 글 쓰는 형식, 글자수, 1일1포스팅, h1같은 건 다 잊어버려라. 승인받는데 아무 영향 없으니까.
'티스토리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광고 클릭해도 애드센스 정지 안먹던데? (0) | 2024.12.04 |
---|---|
구글 상위노출 이후, 나는 티스토리를 망신시킨 블로거가 됐다 (0) | 2024.11.25 |
티스토리 구글지도 정가운데 위치시키기는 코드공유, 상위노출 꿀팁까지 (3) | 2024.11.13 |
네이버 검색기능 상실했나? 심각한 정보비대칭 및 이상한 노출순위 (2) | 2024.11.05 |
티스토리 드디어 글쓰기 챌린지 시작 -오블완 작심삼주 (0) | 202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