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계발

한 번 나락갔던 주언규 pd가 쓴 책, 슈퍼노멀 노빠구 후기

by opm1000 2024. 11. 4.

우리에겐 신사임당으로 잘 알려진 주언규 pd가 쓴 '슈퍼노멀' 후기이다.

이 책을 집필한 시점이 주언규pd가 논란이 됐던 시점이라 자숙하면서 책을 썼기에, 그 기간동안 본인이 인생을 돌아보면서 얻은 인사이트가 많다고 판단하여 이 책을 구매하였다.

이번후기를 읽으면 이 책을 아주쉽게 요약해놨으니 5분만에 핵심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목차여기]

 

제목이 슈퍼노멀? 유치해 ㅋ

제목만 보면 상당히 유치하다. 책의 제목이 '슈퍼노멀'이다.

하지만 책의 내용을 읽어보면 절대 유치하단 생각이 안든다. 이 책의 핵심은 금수저,엘리트 출신, sky출신도 아닌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한 방법을 벤치마킹하여 평범한 사람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카더라 같은 말이아닌, 아주 구체적인 A to Z 실행루트를 알려준다. 

 

 

돌연변이

주언규는 지연,학연,혈연 없이 성공한 사람들 '돌여변이'라고 부른다. 

주언규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건, 우리가 열심히 노력해서 돌연변이가 되어봅시다! 이런 말보다는 "돌연변이를 벤치마킹하고 분석해서 우리도 성공해 봅시다" 라고 말한다.

평범한 그 누구라도 성공할 수 있는 핵심 루트를 알려주는데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핑계에서 기회를 찾는법

평범한 우리들이 가장 많이 하는 핑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슈퍼노멀들이하는 생각의 차이를 아래 예시로 만들어봤다.

1."우리 부모님은 나한테 큰 자산을 물려줄 여력이없어"

>우리 부모님이 자산을 물려주지 않은건 축복이야! 나 처럼 흑수저 출신들중에 성공한 사람을 찾아서 배우자. 난 반드시 내 세대에서 가난을 끊어 낼거야.

 

2."저 사람이 성공한건 재능 때문이잖아. 나는 꿈도 못꿔"

>"유튜버 이비온 1년도 안되어서 구독자 100만을 넘겼네.." 역시 대단해. 난 저렇게 까지 하긴 힘들겠지만, 1년 만에 구독자 1만명을 달성해서 월에 50만원 이상의 부가수익을 내는 유튜버를 찾아보자! 

 

3."나도 장원영처럼 날씬하고 예쁘고싶다..하지만 저건 타고난거잖아 난 불가능해!"

>장원영 처럼 되는 방법은 다시태어나는 방법말곤 없긴해, 하지만 150cm의 평범한 여성들이 예뻐지는 화장법을 알려주고싶어, 분명히 나와 비슷한 처지지만 키작고 평범한 여성도 예뻐지는 화장법을 알려주는 인풀루언서가 있을거야 그 분한테 보고 배우고 나만의 화장법을 추가해서 나처럼 평범함 여성도 화장법만으로 예뻐지는 방법을 알려주자!

 

4."저 남자는 나보다 못생기고 키도 작은데 존예를 사기네? 집에 돈이 많나보다."

>잠깐만? 저 남자는 평범이하인거 같은데 어떻게 저런 예쁜여자와 사귀는걸까? 저남자의 행동,말투,옷차림 등을 모두 분석해보자. 

 

 

벤치마킹은 이렇게

돌여변이가 벤치마킹 하는법

이 책에서 가장 감명깊었던 부분이다. 주언규pd가 왜 슈퍼노멀이 되었는지 알려주는 대목인데, 분석하는 방법이 차원이다르다.

일반인:대부분 사람들은 그림1처럼 썸네일이나, 피드의 내용정도만 확인하지 그외의는 눈여겨보는게 별로 없을 것이다.(나도마찬가지)

슈퍼노멀(돌연변이):주언규 pd의 시점으로는 (그림2) 1~22번 까지 하나하나 분석하는 것이다.

슈퍼노멀이 되려면 그림 2 처럼 모든 요소를 분석할 수 있어야한다고 한다.(이 부분에서 머리를 탁 쳤다)

300x250

 

운과 실력의 영역 구분하기

운과 실력을 구분짓는것 자체가 난 신기했다. 나의경우는 열심히하면 운은 따라오는거야! 라고 생각했는데 "주언규pd는 운과/실력을 구분지으라고 말을한다."

이런 발상자체가 정말 평소에 얼마나 많은 분석을 해봤으면, 이런 생각을 가질까 하며 경외심이 들었다.

우선 슈퍼노말이란 책에선 운과/실력을 구분짓는 방법을 유튜영상 제작과정으로 예시를 든다.

운의 영역:주제선정,제목짓기,썸네일,채널성장

실력의 영역:전부

대부분 사람들이 구독자 100만 이상 유튜버를보면 대부분 재능의 영역이라 생각했지만 놀랍게도 주언규 pd는 유튜브가 실력의 영역이라고한다. 

여기서는 나도 유튜브를 해보진 않았지만 유튜버 '이비온'을 보면서 실력의 영역이란걸 다시 한 번 느꼈으며, 주언규pd는 180만 구독자 채널인 신사임당을 매각하고나서도 지금 24년 11월 4일 기준 "주언규라는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54만명이다."

이로써 이 사람은 또 한번 증명해냈다. 유튜버는 운이아니라 실력이라는것을.

슈퍼노멀:폭발적 성과를 만드는 평범한 사람들, 주언규, 웅진지식하우스

 

 

0원으로 성공할때까지 시도하는법

모차르트,베토벤,바흐,에디슨,아인슈타인이 시도한 횟수

우리가 천재라고 생각했던 모차르트,베토벤,바흐,에디슨,아인슈타인을 예시로 들면 이런 사람들은 뭔가를 만들면 실패없이 노벨상이나 희대의 명곡을 탄생시켰을 거라 생각하지만 위 사진처럼 수백 수천번 시도했음을 알 수 있다.

저런 천재들도 노력을하는데 (평범한)우리는? 당연히 수만,수백만번 시도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다행이도 이 파트의 핵심은 노력하라가 아니다! 우리는 이런말을 질리도록 들었지 않은가? 이 파트의 핵심은 돈없고 빽없는 우리는 SNS를 활용하면된다.

블로그,유튜브,인스타,페이스북,스레드,X를 예시로들면 이 sns들을 활용하는데 우리는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런 sns를 활용해 무한대로 실험하고 시도해볼 수 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상품을 무료로 sns에 흥보가 가능하다. 기획만 잘한다면 수만 수천 트래픽을 공짜로 자신의 쇼핑몰로 가져 올 수 있다.

만약에 반응이없다면 기획을 더 세밀하게하고 분석해서 다시 시도하면되고, 너무 반응이 없거나 자신감이 떨어졌다면 채널을 삭제하면 그만이다.

 




 

총평

이 책을 읽으면서 그가 어떤 방식으로 사고하는지 깨달았고,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노력해야하는지 아주 구체적인 방법도 알려준다.

나 역시 이방법들을 내 블로그와 sns채널에 적용할것이고 "슈퍼노멀의 분석법","운과실력의영역"을 구분짓는 방법은 너무 유용해서 내가 죽을때까지 써먹을 거 같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