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중국구매대행

타오바오 판매자가 택배분리안해줘서, 배대지 중복트래킹으로 입고됐을때

by opm1000 2024. 10. 26.

배대지에 입고되었다는 카톡알림이 울렸다. 배대지에 접속후 나는 굉장히 화가났다.

분명히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트래킹번호를 분리해달라고 했는데, 트래킹번호가 분리가 안되어있어 배대지에는 중복트래킹으로 입고 처리되었다.

이럴때 어떻게 하면될까?




 

[목차여기]

 

트래킹 분리 안됐을때 발생되는문제

중복트래킹 입고 예시상황

예를 들어보겠다. 김개똥이는 빨간색 자켓을 주문했고, 김부처는 파란색 자켓을 주문했다.

그래서 나는 개똥이에게는 빨간색 자켓으로 출고를 시켜줘야하고, 부처에게는 파란색 자켓으로 보내줘야한다. 하지만 배대지에 중복트래킹으로 입고되었기에 트래킹번호를 나누지 않은 상태에서 출고시킬 경우 개똥이에게 파란색,빨간색 자켓이 국내로 출고될 수 있는 것이다.

당연히 부처는 자신이 주문한 파란색 자켓은 받지도못했으니 나한테 컴플레인이 들어올거고, 개똥이는 자신이 주문하지도 않은 파란색 자켓을 받았으니 모른척하거나 주문하지도 않은 자켓이왔다고 나한테 연락올것이다.

즉 배대지에서 트래킹번호를 분리하지않고 국내로 출고시킬경우 한사람은 시키지도 않은 제품까지 포함해서받거나 다른 사람은 물건을 아예 못받게 되는것이다.

 

 

택배분리 요청

타오바오 판매자에게 택배분리 요청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방법을 사용한다.

바로 배송메세지에 "트래킹번호를 분리해주세요" 라고 타오바오판매자한테 알려주는것. 하지만 내 경험상 이렇게 적어도 대부분 타오바오 판매자들이 못보는 경우가 많아서 중복으로 입고된 경우가 한 두번이아니다.

이 방법을 트래킹번호를 나눠야되는 상황이면 무조건 사용하긴 하돼, 너무 신뢰하면안된다.

아래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중국어 문구를 공유해놨다 필요하면 복사해서 사용하면된다.

트래킹번호를 나눠주세요:请分开追踪号码

 

 

사전에 예방하기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연락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다이렉트로 택배를 분리해달라고 요청하는것이다.

배송메세지에도 분리요청을 적고, 따로 메세지도 보냈을경우 80~90%이상 트래킹번호가 잘 분리되어 배대지에 도착했다.

300x250

 

 

배대지에서 나누기

배대지에서 나눔배송 신청하기

우선 배디지 주문서의 '나눔배송'을 체크한다. (배대지에서 나누는 부분은 내가 사용하는 '타오월드' 기준으로 사용되니 참고)

타오월드 바로가기

주문서 나눌때 요청사항 적기

주문수정에 들어가서 아래 양식대로 작성해주면 끝이다.

1.나눔 배송 체크

2.포장 요청사항에 기재:트래킹번호+요청사항

[요청사항 다른 예시]

79009091+파란색깔 남방만 먼저 출고시켜주세요

79009092+5개만 먼저 출고 시켜주세요

79009093+박스 재포장 말고 기존박스에 담아서 출고시켜주세요

79009094+7cm짜리 1개만 출고시주세요

포장요청할때 예시도 들어놨으니 본인에 상황에 맞게 응용해서 잘 활용하길 바란다.

※내가 사용하는 배대지의 경우, 나눔배송을 누르면 새로운 주문서가 새로 생성되기에 별도로 주문서 생성없이 트래킹번호만 입력한뒤에 출고할때쯤 다시 활용하면된다.

 




 

초보자를 위하여

예전에는 중복트래킹으로 입고되면 타오바오판매자를 원망하거나 어쩔줄몰라 발만동동구르다 지연되어서 고객님한테 욕도 많이먹었는데 지금은 주문서를 나눠버리거나 사전에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연락해서 중복트래킹으로 입고된적이없다.

하지만 지금에서야 이렇게 쉬워진거지 초반에는 누구하나 가르쳐준 사람이 없었고, 내가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최선의 방법들만 요약해서 글로 적어봤다. 다른 누군가는 나처럼 고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