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공부

티스토리 드디어 글쓰기 챌린지 시작 -오블완 작심삼주

by opm1000 2024. 10. 29.

티스토리를 하면서 계속 아쉬웠던게 있었다. 블로거들을 약간 방치한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티스토리도 드디어 블로거들 대상으로 글쓰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거들 대상으로 각종 챌린지 및 숏츠 플랫폼도 진작에 지원했는데 티스토리는 이제 이런걸 지원한다는게 정말 아쉬울 뿐이다.

앞으로 티스토리가 더욱 블로거들에게 많은 지원을 해줄거라 믿고, 티스토리에서 진행하는 블로그 챌린지에대해 소개하려고한다.

 




[목차여기]

 

티스토리 작심삼주

티스토리 작심삼주 이벤트

티스토리가 블로거들 상대로 '작심삼주' 챌린지를 시작했다. 말그대로 21일 동안 글을 매일 발행하면된다!

혼자서 글쓰면 의지박약이 되기 쉬운데 이런 글쓰기 챌린지에 참여한다면 억지로라도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 글쓰기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이번기회에 챌린지에 참여해서 글쓰기 습관을 만들어보자.

 

 

챌린지 일정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일정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기간은 24년 11월 7일~24년 11월 27일 까지이다. (21일)

챌린지가 시작되기전에 '알림 신천' 을 해놓으면 글쓰기 챌린지 시작전에 알림이 온다! 깜빡하고 챌린지 기간을 놓질 수 있으니 참여하고 싶다면 알림 신청까지 해놓으면 금상첨화이다.

 

 

사전 이벤트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사전 이벤트

글쓰기 챌린지 시작전에 티스토리에서 많은 흥보를 하고 있다.

해당 url을 공개글로 발행하면 스벅 아아쿠폰까지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사전 이벤트도 참여기간이 24년 10월 28일 ~ 24년 11월 6일 까지이니 꼭 확인하길 바란다.

 

 

글쓰기 챌린지 참여방법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참여방법

아직 구체적인 참여방법은 나와있지 않다. 티스토리에서 말하길 11월 7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뭐 구체적인 방법은 뻔하지 않은가? 아마 11월 7일에' 챌린지'라고 블로그 관리란에 새로 생길것이고, 우리는 챌린지에 참여후 해당 기간동안 꾸준히 글을 발행하면 되는것이다.

우리가 대비할건, 그 기간동안 글감이 줄지 않도록 책도 많이 읽고 여행도 많이 다니면서 공유할 경험을 만들어 놓으면 챌린지 기간동안 여유롭게 글을 쓸 수 있을것이다.  

 

 

혜택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경품

글쓰기 챌린지에 참여해서 꾸준히 글만 발행해도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데,  21일 완주 한 사람중 1명한테는 아이폰 16 pro를 준다.

만약 글쓰는게 처음이라면 열심히 글써서 경품을 받는다는 목표로 글을써도 좋을 것 같다. 어차피 티스토리가 경품을 건 목적은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글을 써달라는 의도가 담겨있으니깐 ㅎㅎ 

물론 참여한다고 100% 받는게 아닌, 랜덤배정이지만 경품을 못받았다고 아쉬워 말고 글쓰기 챌린지 21일동안 꾸준히 하면서 습관을 형성하는것 만으로도 큰 성과이니 이 챌린지의 본질인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것에 초점을두자!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

오늘 블로그 완료!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 쓰고 글력을 키워보세요.

www.tistory.com

티스토리 글쓰기 챌린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다. 내가 글쓰기 챌린지 관련해서 잘 요약해 놨지만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면된다.




 

티스토리에게 한마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게되는건 어쩔수 없는 것 같다. 확실히 네이버 블로거들에 비하면 이웃끼리의 소통도 별로 없고 챌린지나, 숏폼같은 기능도 없는게 많이 아쉽다.

네이버 파워인플로언서들 못지않게 티스토리에도보면 전문적인글을 쓰는 재능있는 분들이 많은거에 비하면 창작자들이 가져가는 혜택이나 기능들은 아직 미미한편, 티스토리 창작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더 널리 알릴 수 있게 티스토리는 기능적인 면과 혜택들을 더 추가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글쓰기 챌린지를 계기로 티스토리가 더 활성화 될 수 있게 기능과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한다면 네이버블로그를 충분히 상회할 수 있다고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