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머리 감을 때 귀 뒤쪽의 통증이 너무 심해졌다. 특히 샴푸 칠한다고 머리 밑으로 쑤그리고 머리감을때 통증은 2배가된다. 원인을 모르던중 3개월 전에 동네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했던 기억이 났다.
그래서 귀지제거 안한지 오래되어서 귓밥이 고막 쪽으로 넘어갔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집 근처 말고 사무실 근처에 있는 이비인후과를 들렀다.
우연히 찾은 곳 이긴 한데, 여기서 뜻밖의 사실과 돈보다는 환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원장님 만나서 깜짝 놀랐다.
[목차여기]
원장님과 대화내용
사무실 근처 이비인후과는 우리 동네도 아니라 아는데도 없어서 사무실과 가깝고, 리뷰가 어느 정도 있는 곳을 선택했다. 그래도 가기 전에 혹시 몰라 전화해 보니 간호사분이 받았는데 바빠서 그런지 약간 퉁명스러웠음.
방문은 처음이라 접수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진료받을 수 있었음
[원장님과 대화내용]
나:안녕하세요
원장님: 안녕하세요, 무슨 일로 오셨나요?
나:귀지제거하로 왔어요
원장님:허허 총각이라, 표준어쓰네. 대부분 귓밥, 귓똥제거하로 왔다고 하는데 (ㅋㅋㅋㅋ)
나:ㅋㅋㅋㅋㅋ아 그래요? 귓밥까진 이해하는데 귓똥은쫌..ㅋㅋㅋㅋ
원장님:그러니까요 ㅋㅋ, 우선 귀 상태를 좀 봅시다. (귀상태확인 중)
원장님:음 보이시죠? 이 정도 귀지양은 정상입니다.
나:네? 그럼 귀지 제거할 필요 없나요?
원장님:네. 본인이 제거하겠다 하면 어쩔 수 없는데 지금 상태로 봤을 때는 제거할 필요 없어요.
나:아 그래요? 감사합니다!
원장님:네~진료비만 청구될 거예요.
이렇게 대화가 끝났고, 실질적으로 진료받은 건 10분도 안된거같다. 솔직히 별 기대 안 하고 갔는데 깜짝 놀랐다. 이 의사님은 자신의 돈보다는 환자의 건강을 고려해서 진찰했던 것.
귀지가 존재하는 이유
귀지가 존재하는 이유를 살면서 처음 알게 됐는데, 원장님이 말씀하시길 일종의 기름이라고 했다. 귀지가 없으면 이물질이 고막 쪽으로 넘어갈 수 있고, 머리 감을 때 물이 못 들어오게 막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귓속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했다.
심지어 귀지에는 항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이때까지 귀지는 더럽고 주기적으로 제거해줘야 하는 존재인지 알았는데 이래서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게 사실인 거 같다.
마지막으로 원장님이 했던 말이 잊히지가 않는다. "조물주는 다 감안해서 우리를 창조해 줬어요. 그러니 인위적으로 손대지만 않으면 문제없어요"
귀가 아팠던 이유
원장님 말을 듣고 보니 귀에 통증이 생겼던 이유를 깨달았다. 우리 집 근처 동네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을 땐 이 원장은 내가 귀지를 제거해 달라고 했을 때 내 귀에 있는 귀지를 몽땅 제거해 줬음.
문제는 귀지가 없으니까 샤워하거나, 머리 감을 때 귀지가 물이나 이물질을 걸러주는 게 아니라 그대로 귀 안쪽으로 들어가 버려서 염증이 생겼던 것이다.
한 의사는 정말 환자가 해달란대로 해줬음. 문제는 분명히 귀지를 다 제거하면 안 좋은 걸 알았을 텐데 환자의 건강은 상관없이 진료비와 시술비용까지 다 챙겼던 것이고, 다른 의사분은 자신의 돈벌이보다 환자의 건강상태를 고려해서 진찰해 줬던 거임.
귀지제거기준
귀제 제거 기준은 간단하다. 원장님이 알려줬는데 귀지가 고막을 막아버릴 정도면 병원을 찾아오라고 하셨다. 고막이 막히면 소리가 잘 안 들리게 되기 때문에 그때는 제거해야 한다고 했음.
주의사항:귀지를 제거할 때 면봉으로 제거하면 정말 위험하다고 하셨음. 면봉이 귀지를 빼내는 게 아니라 오히려 귓속 깊숙이 집어넣는 역할을 하기에 절대 면봉으로는 귀지제거를 하면 안 된다고 신신당부하심!
병원위치
부산 북구 금곡대로 287 삼환골든뷰 304호
위치는 롯데마트 맞은편 삼한골든뷰 건물 3층에 있다. 여기 건물은 편의시설이 몰집되어있어서 엘리베이터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에 엘레베에터는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
높이가 3층밖에 안 되니 건강생각해서 걸어 올라간다고 생각하고 계단을 이용하자. 2층인데도 엘베 타는 사람이 있어서 정신건강 생각하면 계단이 훨씬 빠르고 좋음.
자동차 타고 오는 사람들은 지하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 유료이긴 한데 건물 내에 시설이용하는 사람이라면 1~2시간 무료주차권 발급해 주는데도 많으니 잘 활용하면 좋다.
진료시간
박진복이비인후과의원:051-864-8192
진료시간은 위 사진을 보고 참고하면 된다. 수요일 19:30분까지 진료하고, 주말은 토요일까지만 근무하는 걸로 나와있다. 자세한 건 전화번호 남겨놨으니 물어보면 될듯하다.
진료비용 5,200원
원래 귀지 제거하려면 귀 한쪽에 8,000원~10,000원 정도 하며 귀지양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 되기도 한다고 했다. 다행히 좋은 원장님 만나서 비용도 절감하고 좋은 정보도 얻어서 감사한 마음을 두서없이 적어봤다.
화명동에 이비인후과,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나는 여기를 강추한다! (광고아니고 직접 내가 경험한 후기)
'일상(v-log)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오는 날, 한옥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산속 한옥카페 프레스트! (0) | 2024.10.17 |
---|---|
매일 사무실에서 10시간 근무하는 사람이 추천하는 간식- 꿀이구마 약과 (0) | 2024.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