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중국구매대행

cj대한통운 고객센터도 모르는 이것 때문에 배송 지연된다

by opm1000 2024. 6. 3.

 

CJ대한통운 배송지연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작업하던중 고객님한테 연락이왔다. "언제 배송오냐고 짜증나니까 환불해달라고" 이 고객님 주문건은 국내에서 배송중인걸 확인 했기에 설마 국내 배송중에 무슨일 생기겠어?라는 생각이있었기에 더욱 놀랐던 거 같다.

구매대행업을 하는 사람들은 다 공감할거다. 해외에서 검수와 포장까지 마무리하고 통관까지 완료되고나서 국내 택배사에 인계되어 배송중인걸 확인하면 한 시름 놓이는걸말이다.

하지만 국내 배송중에 누락이나, 분실이 발생한다면? 이러면 얘기가 달라진다. 해외배송 특성상  평균 배송일이 7~14일 인데 국내 배송중에 누락이나 분실이 발생한다면...? 상상도 하기싫다. 고객 입장에서는 이런 상황을 절대 이해못하기 때문이다.

 

 




 

 

1.배송지연이 발생하는 이유

 

국내 배송중에 지연은 왜 발생하는걸까? 이유는 간단하다. 연휴(설날,추석) 끝나거나 지금처럼 알리,테무 영향으로 물량이 일시적으로 늘어났을때 집화과정에서 지연되거나 누락 및 분실이 발생한다.

이 부분은 택배사 측에서 고의가아닌 일을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발생되는 실수이다. 순전히 운의 영역이라서 나의 지역 담당 택배기사님이 실수한다면 제품을 받지 못하거나 제품을 찾을때까지 배송이 무기한 지연된다.

따라서 해당 택배사에 따로 연락해 보상을 받거나 재촉해서 최대한 배송지연을 줄이는 방법이 필요하다.

 

 

2.배송지연 알아채기

배송지연 알아채기

가장 중요한건 "배송이 왜 안오지? 라는 인지가 먼저이다." 배송중에 멈춰있다면 빨리 알아채고 해당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한다. 나같은 경우 분명 23일 반출되었는데 4월 23일 이후로 배송이 진행안된다는걸 눈치챘다.

그래서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알리,테무 영향으로 평소보다 지연인것이지 배송 누락이거나 분실은 아니라고 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

하지만 제품이 작기도하고 분실우려가 큰 제품이라 분명히 문제가 발생했음을 눈치챘다. 일단 2~3일 정도 기다려보고 그래도 진전이 없으면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려고했다.

 

 

3.CJ측에서 조사

일단 내가 CJ대한통운측에 컴플레인을 걸었기 때문에 CJ상담원이 기사님들과 물류센터에 상황을 전달하기 때문에 분실인지 아닌지 상황조사부터 시작된다.

놀랍게도, 내가 컴플레인을 걸기전까지는 CJ측에서도 전혀 이 상황을 모르고있다. 왜냐면 택배물량도 워낙많고, 기사님들도 하루에 수백건을 배송하기 때문에 제품을 깜빡하고 집화처리 점에 놔두는 경우도있고 제품부피가 작을경우 누락시킬 가능성이있다.

하지만 내가 컴플레인을 걸게되면 CJ측에서 빠르게 상황을 해결해주기에, 나는 그동안 내 업무를 보면 알아서 택배사측에서 적절한 보상과 조치를 취해준다.

 

 

4.CJ대한통운 컴플레인 거는방법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전화) >해당송장번호입력 > 상담원연결

컴플레인도 너무 쉽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송장번호만 입력후 상담원 연결해서 "배송지연 으로 연락 드렸다고" 알려만 주면 나는 손하나 까딱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컴플레인 이라고 해서 "내가 진상아닌가 라고 생각하면 안되고" 이건 명백한 택배사 측에서 잘못이니 빨리 알아채고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 소비자로써 현명한 판단이라고 볼 수 있다.

 

 




 

 

배송지연 해결

배송지연 해결

4월23일 집화처리에서 멈춰있던 배송이, 5월8일 배송완료 처리 된것을 볼 수 있다. 

이렇듯 배송지연이 발생하면 해당 택배사에 연락하는 것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그냥  방치하거나 너무 늦게 알아채는 바람에 제품을 아예 찾지 못하거나 배송이 평소보다 10일 이상 지연 될 수 있다.

 

 

반응형